3d/away3D 2008.10.05 23:26

오늘은 별생각없이...

away3d 예제로 나온 마지막 5번째 이벤트에 관한걸 좀 만들어봤다...

예제랑은 좀 틀리게만들었지만....

가운데 사각형 옆의 작은cube를 클릭하면 가운데 cube의 material을 클릭한 material로 변경한다...
(가운데 cube일경우는 암짓도 안함...)

이벤트.....는 그닥특별할게 없는듯... 예제엔 addEventListener로 연결은 안하지만.....
이벤트리스너로도 연결가능한것같다...(확인은 담번에....)

그리고 특별한게...Mesh를 사용했는데....요게....Object3d하위객체인데...뭐..Object3d보다 약간 기능이쫌 더 있는거 같다...

material 이란 속성으로 변경도 가능하고, 현재 적용되어있는 마테리얼도 받아올수도 있다..

그리고 렌더러를 변경할수도 있는데...영어가 짧아서 잘해석은 안되지만....

기본랜더러가 가장 간단하게 빠른 렌더링을 보여주지만...객체들이 겹쳐있을경우 면이 깨지거나 하는경우가 많다..

랜더러는 3가지가 제공되는데 CORRECT_Z_ORDER로 바꿔서 랜더링하니 안깨진다...

랜더러에대해서...레퍼런스 내용을 보면...
  Property Defined by
    BASIC : IRenderer
[static][read-only] Fastest and simplest renderer, useful for many applications.
Renderer
    CORRECT_Z_ORDER : IRenderer
[static][read-only] Perform reordering of triangles after sorting to guarantee their correct rendering.
Renderer
    INTERSECTING_OBJECTS : IRenderer
[static][read-only] Perform triangles splitting to correctly render scenes with intersecting objects.
Renderer

이란다....ㅎㅎ


이제 레슨은 다 끝났으니...레퍼런스보면서 뭔가 간단한것들을 하나씩 만들어봐야겠다....

뭘만들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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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andw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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