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TowerDefence 2014.09.19 23:51

음....이번껀 강좌라고 하기엔 너무 짧고, 그냥 중간에 팁??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번시간까지 만든결과물을 보면,

그림처럼 유닛이 타워에 박혀서 보일수도 있는데..(제대로 보일수도 있습니다.)

이런경우 이외에 유닛이 y축으로 일열로 내려올때 뎁스가 엉켜서 보일수도 있습니다.
(타워디펜스류가 아니더라도 2디게임을 만들면 상당히 자주 보는일입니다.)

뭐...원인은 뎁스 문제인데 해결방법도 간단합니다.

spritezorder를 y 좌표에 맞게 고쳐주면 됩니다.

'tk2dSprite' 에는 SortingOrder라는 값을 설정해주면 플러그인에서 zorder를 설정해줍니다.

UnitBase.cs TowerBase.cs 파일의 update 함수에 각각 다음처럼 한줄씩 추가해주면 됩니다.

UnitBase.cs


TowerBase.cs




잘보시면 UnitBase는 spr.Sprite.SortingOrder 를 변경하고, TowerBase는 spr.SortingOrder를 변경하는데,
UnitBase는 spr이 'tk2dSpriteAnimator' 이고, TowerBase는 'tk2dSprite' 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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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andw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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