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아군 기체와, 충돌검사까지 넣어봤습니다...
충돌검사시 충돌한 총알을 없애거나 아군기체 무적시간을 넣진 않아서...연속으로 피격횟수가 올라가긴하지만..
적당히 보세요;;;
오늘부터는 조금조금씩 탄막 게임제작 설명을 적도록 하겠습니다...어떤식으로 구현했는지에대한...
(코드를 Open하거나 하진 않을꺼지만 간단간단한 소스정도는 올라올지도 모르겠네요..)
오늘은 탄막뿌리기...에대한....
대부분 아실테지만 Flash란게 만들긴 쉽지만 그닥빠른놈은 아닙니다....
특히 화면상에 움직이는 객체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엄청나게 느려지죠...
8.0이후 버젼부터 생긴 BitmapData가 생기면서 이젠 플래시의 한계를 많이 넘게 해줬는데..
이번에 쓰인것도 이 BitmapData..입니다..
뭐 이미 아신분들도 있겠지만...
화면에 날라다니는 미사일들은 하나하나 미사일이 객체가 아닙니다..(객체는 있지만 객체들이 직접 화면에서 움직이는건 아닙니다..)
제가 만든 미사일 객체들은 각각의 미사일 종류, 방향, 속도, 위치...등의 정보만 가지고 있는 객체들입니다..
그리고 화면 크기만한 비트맵 데이터(stageBitmapData 라고 하죠..)를 화면에 생성하고, 화면상에 존재하는 미사일 객체들이 뭔지를 알아내서
순서대로 stageBitmapData 에다 그립니다....(그린다기보단 갱신..)
그럼 결과적으론 플래시에서 다시 그려주는 displayObject는 stageBitmapData 를 가지고 있는 Bitmap 하나만 계속 갱신이 되죠;;;
너무 설명이 짧은것 같긴 하지만....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오늘은 이만;;ㅎ